Not known Details About 명상
Not known Details About 명상
Blog Article
너무 자신을 밀어붙이지 않기. 명상 초보자인 경우에는 집중하는 것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다. 집중을 못한다고 해서 자신을 탓하지 않는다. 명상 초보자는 누구나 내면의 부조화(마음의 목소리)를 겪는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집중력이 흐트러지며 현실 세계로 되돌아가는 것이야말로 명상을 "연습하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명상 또한 자기를 돌아보는 것입니다. 나를 성찰하고 깊이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현재의 나를 잘 알아야만 내가 원하는 일상을 만들어갈 수 있으니까요.
늘 ‘상처받지 말아야지, 사랑받고 싶다, 잘해야지’ 라는 마음을 먹고, 먹고, 먹기만 했다. 하지만 채워지는 것은 없었다. 다들 그렇지 않은가?
•눈 감기 : 편안한 복장을 갖춰입는 것과 비슷한 맥락에서 눈을 감아주어 눈으로 들어오는 외부 자극을 차단하자는 의도다. 보고 듣고 하는 외부 조건에 우리 몸은 반사적으로 민감히 반응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저 온전한 나 자체로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 불완전한 인간이 완전해지기 위해서는 마음을 빼는 이 마음수련이 꼭 필요한다고 생각한다
몸이 힘든 것은 사실 마음이 힘든 것이다. 이 말은 내가 군대에서 힘들 때 마음수련을 하시는 아버지가 해주신 말씀이다. 도저히 받아들이기 힘들고 당장 내 몸이 힘들기에 크게 반항하였던 내 모습을 명상과 함께 되돌아보니, 아버지의 말씀은 참 말씀이었고 아버지에게 진심을 다해 참회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알고 계신가요? 산스크리트어로 만트라는 "마음의 도구"라는 뜻이다. 만트라가 마음 속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생각을 차단시켜 더 심오한 의식 단계로 나아갈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메인센터에 들어와서 줄곧 머리 속을 떠나지 않던 많은 생각들! 몇 시간에 한 번씩 도움선생님들을 찾을 정도로 머리 속이 복잡했던 나! 내가 가지고 있던 기억에 대한 생각들이, 내 감정인 줄 알고 착각한 나를 버리기 시작하면서 점점 숨통이 트이기 시작했다. 사실 너무나 쉬운 방법이었다. 내가 잘못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내가 가장 잘못된 존재라는 것만 인정하면 내 머리 속에 가지고 있던 나만의 생각들은 사라졌다.
사람의 마음이, 사람을 왜 힘들게 하는지 각 과정을 깨치면서 알게되었다. 나도 이제 자기 마음세상에서 벗어나 진짜 자유를 찾고 싶다.
명상을 할 때는 코로 숨을 들이쉬고 내쉬도록 한다. 그리고 입을 닫는 것은 좋지만 턱근육의 긴장은 풀어주도록 한다. 이를 악물고 있거나 턱근육에 긴장을 주지 말고 편히 긴장을 풀도록 한다.
한 번에 여러 감각에 집중해보자. 예를 들어, 키링을 주으면서 여기서 발생하는 소리, 이 때의 손의 감각, 금속의 냄새 등에 집중해보는 것이다.
마음으로 실천에 옮겨 보니, 정말 마음의 평화가 온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인간관계가 좋지 않는 친구를 대할 때 내가 참마음이 되어서 스스로 감정을 추스리고 대화로서 접근을 시도해보니 아직은 모르겠지만 차츰 좋아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서 , 기분이 꽤 좋습니다.
즉각적인 결과를 바라지 않는다. 명상의 목적은 당신을 하룻밤 사이에 ‘젠 마스터’로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다. 명상은 결과에 매달리지 않고 명상 자체에 집중할 때 가장 효과가 좋다.
On another hand , Korean Buddhism, which follows the Zen Buddhist tradition among Mahayana Buddhism, won't understand these types of existence for a form of ecstasy and teaches to overcome this kind of vain issues. here
Report this page